2020.10.12 초코 머핀

점심 때 만든 피자가 대차게 망해버린 바람에 울적했지만, 머핀을 만들기 위한 재료가 쿠팡으로부터 도착해서 바로 준비했다. 

참고한 레시피는 쿠킹씨님의 초코머핀 레시피이다. 재료 역시 해당 레시피 그대로 준비.https://www.youtube.com/embed/WH_uXyB-JJ4

가루 재료를 넣은 후 가볍게 섞고 체에 친다.
버터에 설탕 넣은 후 섞는 중.

버터에 설탕, 소금, 물엿을 넣고 휘젓는데 팔 빠지는 줄 알았다. ㅋㅋㅋ 힘들어 뒤지는 줄. 이게 제대로 섞이는지도 모르겠고… 그리고 믹싱볼로 사진에 나와있는 스텐볼은 참 별로인 거 같다. 울퉁불퉁해서 조리도구를 휘저으면 이게 설탕 가루가 내는 소린지 도구가 부딪혀서 나는 소리인지 아리까리 하다고 ㅋㅋㅋㅋㅋ담부턴 나도 간지나게 유리볼을…! 

계란을 넣어가며 크림화

영상 댓글을 보니 계란을 넣는 부분에서 실패했다는 분들이 계셔서 조심조심 계란 물을 넣고 휘저었다. 열심히 휘저은 보람이 있는지 영상에 나온 “크림같은 느낌”이 나기 시작. 처음 버터 섞을 때는 하도 뻑뻑해서 “아 내가 또 뭐 잘못하고 있는거 아니야?”하고 걱정했는데 ㅋㅋㅋ 

열심히 휘젓는 중

그리고 아까 처음에 체 쳐놨던 가루 재료들을 섞은 다음에 60퍼센트 정도 섞어준다. 사실 이 60퍼센트까지 섞으라는 거, 뭘 말하고 싶은진 알겠는데 실제로 해보면 이게 60퍼인지 얼마인지 모르겠더란ㅋㅋㅋ 암튼 영상이랑 최대한 비슷한 상태에서 우유를 넣었다. 근데 어차피 우유 넣고 섞다 보면 다 섞이는거 아닌가? 실제로도 그렇게 된 거 같고…? 

초코칩 투하!

그리고 대망의 초코칩을 투하. 누가 봐도 칼로리 무지하게 높아 보인다 ㅋㅋㅋ

물론 칼로리는 높을 수록 맛있으니까 이것도 맛있겠지 ^_^

비주얼 망

이번에 새로 산 머핀틀에 머핀컵을 넣는데… 아… 사이즈가 안 맞다….ㅋㅋㅋ 그래도 나름 밑지름 보고 산 건데. 사실  0.5cm정도 컵이 더 크긴 했는데 리뷰를 보니까 이 틀에 쓰신다는 분이 계셔서 지른건데, 후회 중. 아니, 틀 사이즈 같은 건 통일 좀 했으면….

그리고 반죽도 영상보다 약간 되직하게 나와서 짤주머니에서 나오는데 마치 ㄸ ㅗ ㅇ… 처럼 나왔다… 뭔가 크림처럼 쭉 나오는 걸 기대했는데. 난 제과 반죽에도 소질 없나봐 ㅋㅋㅋㅋ 덕분에 틀에 반죽 넣는 것도 고생했다. 넣고 보니 말 그대로 똥같은 비주얼이 나와서 숟가락을 이용해 펴줬다.

마지막으로 영상에 나온대로 초코칩으로 데코를 했는데. 음? 솔직히 하면서도 이상했음.

이거 오븐에 들어가면 초코칩은 분명 녹을텐데… 지금 데코 하는게 맞는건가?!

하지만 참고한 레시피에서는 분명 그렇게 했고, 결과물도 초코가 녹지 않고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게 아닌가? 뭔가 나의 상식에 어긋나지만 일단 나도 그대로 따라해봤다.

그리고 굽굽

부풀고 있는 모핀

그리고, 결과물.

………..

역시 녹았잖아!!!!!!!!!!! (아니 생각해보면 당연…) 

아무튼, 

원래는 하루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킨 다음에 먹는게 좋다고 했지만, 난 당장 먹고 싶었기에 바로 하나 반갈죽. 

오오, 그럴듯해…

맛은… 오오… 비주얼과 다르게 ㅆㅅㅌㅊ

아니 애초에 재료가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다. 그렇게나 초코와 설탕이 들어가는데 맛이 없을 수가 없어…! 

너무나 만족스럽게 시식했다.

비주얼은 망했지만, 그래도 이때까지 했던 베이킹 중에서는 제일 성공적인듯 >_<!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