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드니까 게임 하는 것도 일이다ㅋㅋㅋ 꾸준히 하는건 오버워치 밖에 없고, 최근엔 싱글 게임을 거의 안하다 보니 카테고리를 만들어 놓고도 글을 못 썼었다. 그러다 최근에 드디어(?) 오랜만에 싱글 게임 하나를 클리어 했다. 좋아하는 게임 시리즈인 엑스컴의 스핀 오프 게임인 [엑스컴: 키메라 스쿼드]. 엑스컴2가 나온지 5년이 다 되어 가는데 나오라는 정식 넘버링 신작은 안 나오고 갑툭튀 스핀오프 게임이 나왔다.

게임 자체는 엑스컴2를 엄청나게 가볍게 만든 게임이다. 전투도 그렇고 운영도 그렇고. 스토리는 엑스컴2 이후, (이번에야 말로) 외계인과 정말 더불어(?) 살아가는 미래에서 일어나는 반란을 저지한다는 스토리… 이게 정사에 편입될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엑스컴2의 미니어쳐 버전 같은 게임이라, 오히려 엑스컴에 입문하려는 사람에겐 좋을지도? 다만 하드한 엑스컴2 유저들이 좋아할만한 게임은 아닌 것 같다. 나는 하드한 엑스컴2 유저는 절대 아니지만, 정식 넘버링 시리즈를 한번 해보긴 했다 보니 게임이 상대적으로 많이 수월하게 느껴졌다. 노말 난이도라 그럴지도 ㅋㅋㅋ 그런데 난이도 올려도 엑스컴2 같은 난이도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진 모르겠다. 노말로 클리어 하고 나니 더 이상 하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아서 바로 삭제 ㅋㅋㅋ

그래도 키메라 스쿼드 한번 하니까 다시 엑스컴 뽕이 차서 엑스컴2를 다시 설치함^^… 엑스컴3나 얼른 나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