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3 일기

밤 11시 59분에 글쓰기를 눌렀으니까 아마 글이 올라갈 때쯤엔 10월 24일이 되어있겠지. 아무튼 오늘의 일기.

1. 오늘은 수업이 없는 날이었다. 원래 과고 재학생반 수업이 있는 날인데 시험이 끝났다며 휴강. 화학은 쉬웠다던데 다행이라고 봐야 하는건지, 아직 잘 모르겠다. 재학생반 4명 중 2명은 우등생, 2명은 열등생인데, 열등생들한텐 좋았을지도? 이번에 처음 재학생반을 맡게 되어서 시험 기간 부담이 좀 있었는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그래야 내년 연봉 협상에서 뭐라도 말할게 있을거 아니냐고. ㅋㅋㅋ 

2. 그리고 오늘 6학년 반 애들 시험 감독 들어갔었는데 진짜 ㅋㅋㅋ 내가 담당하는 반도 아닌데 벌써 이 반이 싫어짐. 특히 4명이 문제다. 너희들 내 자식이었으면 뒷통수 한대씩 쎄게 후려쳤을거라고 말하고 싶은 걸 몇 번이나 참았다. 13살이면 아직 어리지… 라고 생각하고 싶지만 나머지 얌전하고 조용한 애들은 뭐 안 어린가? ㅋㅋㅋㅋ 이러면서도 이런 어린 애들한테도 관대해지지 않는 나도 좀 한심하긴 하고. 나도 애들 잘 다루는 선생이 되고 싶다. 애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날 위해서. 

3. 어제는 M샘으로부터 연봉과 관련된 얘기를 들었다. 사실 연봉 얘기만 나오면 씁쓸해져서 별로 얘기하고 싶지 않은 주제긴 한데… 워낙에 내가 이 바닥 경력도 짧고 아는 사람도 없다 보니 다른 사람 연봉이 어떤지도 몰라서 계속 얘기하게 되긴 함. 솔직히 여기 들어오면서 제시했던 월급보다 한참 깎여서 들어온 것에 불만이 없는 건 아니지만 “선생님은 경력이 부족하셔서요~”라는 말(지금 생각해보면 사실 반, 가스라이팅 반 같지만 ㅋㅋ)만 믿고 그러려내 했더랬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좀 많이 적은 거 같긴 하단 말이지. 어제 M선생님도 내 월급을 듣고 많이 놀라셨으니… 물론 월급에 만족하는 월급쟁이가 세상에 어디 있겠냐 싶지만. 아무튼 내년 연봉 협상에선 좀 많이 불러봐야겠다. 원하는 것보다 한참 부족하면 뭐… (이하 생략)

4. 어제 오늘 3번 일 때문에 조금 우울했다. 내 연봉이 적은 이유를, 내가 대표도 아닌데 합리화(라 쓰고 방어기제라 읽는다ㅋ)해왔었는데, 오늘 일어나자마자 연봉 생각이 나는 거 보니 내가 속상하긴 했냐벼 ㅋㅋㅋ 물론 대표님이나 원장님이 나쁜 분이란 생각은 전혀 안 들고 오히려 존경하지만 그래도 사람 부리는데 돈 쓰시는게 조금 인색하구나 하는 생각은 든다… 과고 재학생반의 경우도 원래는 파트 강사님이 하시기로 한 것이 불발되어 급하게 이틀 전인가에 투입된 건데. 뭐 월급을 올려주겠단 말도 없고… 분명 그 파트 강사님한테 들어갔어야 할 돈을 전부 원하는 건 아니지만, 돈을 아끼게 되었으면 그 중 일부는 당근으로 던져줬으면 좋았을텐데. 음ㅋㅋㅋ 아무리 생각해도 호구 잡혔다는 생각이 든다… 에휴 원봉 얘기는 그만써야지.

5. 그 와중에 오늘 아침엔 파운드 케이크를 했다. 냉장고에 있는 사워크림을 얼른 해치우고 싶어서 일부러 사워크림이 들어가는 레시피를 찾아서 만들었는데. 결과는 장렬히 실패. 자세한 일지는 베이킹 블로그에 쓸거니 여기에선 생략. 아무튼 실패 이유는 가루류와 액체류를 너무 잘 섞은 것 때문이었다. 제과의 경우는 제빵과 다르게 너무 많이 섞으면 안된다는 걸 알았다… 내가 본 레시피엔 이런 말이 없었는데 아무래도 이건 제과의 기본이라서 없었던 거 같다. 다음부터는 레시피도 레시피지만, 만들고 싶은 품목의 실패 사례 먼저 찾아서 시행착오를 줄여야겠다는 교훈을 얻은 날이었다. 그동안의 베이킹은 실패를 해도 재료빨로 어떻게 맛은 있는(?) 실패였는데 이번에는 맛도 너무 없어서 슬펐다…

실패한 파운드 케이크 -.-

6. 맞다. 그리고 이 블로그 방문자수가 왜 이렇게 많지? ㄷㄷ 하고 있었는데 ennuism.net으로 들어오는 모든 트래픽이 다 집계가 되는거 같다. 그리고 ennuism.net 주소로 들어오면 자동 로그인이 안된다. 역시 티스토리가 그럼 그렇지 꼭 보면 맘에 안 드는 구석이 있음. 워드프레스는 해보니까 더 스트레스 받아서 굳이 옮기진 않겠지만 티스토리의 이런 점은 빡친다 ㅋ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